센터이야기

장흥지역자활센터 센터이야기 페이지입니다.

센터이야기 자활사업교류방문 및 소양교육 실시
2014-11-03 13:10:21
장흥지역자활센터 <> 조회수 1029
183.105.203.184

 

장흥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교류방문 및 소양교육 실시

 

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에서는 지난 10월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장흥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교류방문 및 소양교육’을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와 제주도 일대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장흥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및 자활기업 참여자, 실무자의 직업인의 소양을 높이고 자활근로 참여자의 쉼과 회복의 계기를 마련하여 자립자활사업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남진주거복지 사업단, 깔끄미청소사업단, 자연마을(영농)사업단, 희망나르미사업단, 꾸밈손뜨개사업단, 부모사랑간병사업단, 행복한음식사업단, 시설지원사업단 총 8개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내 저소득층 65명과 장흥지역자활센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장흥군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였다.

또 이번 교육은 201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보건복지부성과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자활근로 참여자들의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기위해 실시되었으며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를 교류방문을 통하여 타 지역 자활사업 현장을 견학하고 자활사업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자활근로 사업단의 신규 아이템개발의 계기를 마련하고 소양교육 직업생활과 윤리교육 실시하여 직업인으로 자세를 배우기 위해 교육이 실시되었다.

위수미 장흥지역센터장은 교육에 참석한 참여자들에게 “그간 노고에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진정한 자활인 으로 긍지를 가지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 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004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자활전문기관으로 지정 받아 지역 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교육, 상담, 훈련, 사업단운영, 자활기업설립을 위한 정신적·경제적 자활의지를 고취시키고 탈 빈곤을 위한 자활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