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이야기

장흥지역자활센터 센터이야기 페이지입니다.

센터이야기 장흥지역자활센터 농산물저장작업장 준공식
2017-05-12 13:12:45
관리자 <> 조회수 607
183.105.203.184

장흥지역자활센터 농산물저장작업장 준공식

 

 

 

장흥지역자활센터에서는 지난 12일 김 성 장흥군수와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관계자, 자활근로 및 자활기업 참여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저장 작업장 준공식을 장흥지역자활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장흥지역자활센터는 2004년 보건복지부로 부터지정 받아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 체계적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자활의욕고취 및 자립능력향상을 지원하고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자활촉진에 필요한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복지 기관이다.

 

장흥지역자활센터 농산물저장작업장은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의 공모후원 과 장흥군의 지원으로설치 되었다.

장흥지역자활센터는 농촌지역인 장흥군의 소득취약계층 분들 대부분이 농업과 관계된 일을 하면서 생계에 의존하고 있어 소득 취약계층 분들이 실질적인 소득과 연계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인 농산물 저장고 및 작업장 설치하여 취약계층의 자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준공식은 의식행사를 시작으로 사업경과보고, 축사, 컷팅식, 사업영상시청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김성 장흥군수와 운영위원들이 함께하여 자활 참여자들에게 격려와 자긍심을 실어주는 축하의 장을 만들었다.

 

준공식에서 장흥지역자활센터 위수미센터장은 농산물저장 작업장 설치로 저소득층의 소득증대를 위한 자원을 확보 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자원발굴을 통해 지역의 복지서비스와 저소득층 자립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