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이야기

장흥지역자활센터 센터이야기 페이지입니다.

센터이야기 나눔자원봉사회 “사랑나눔” 전달
2018-02-22 12:06:03
관리자 <> 조회수 723
183.105.231.111

장흥지역자활센터 나눔자원봉사회
“사랑나눔” 전달

 

 

 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 위수미)내 나눔자원봉사회(회장 : 김득숙)에서는 지난해 12월 “사랑나눔 1일 카페”를 열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따뜻한 사람들의 희망을 전하고 지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격년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랑나눔바자회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게 되었고, 2년에 한번씩 실시하는 사랑나눔 바자회는 2005년부터 실시하여 그때마다 수익금을 지역내 소외계층 중·고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왔으며, 2009년에는 신장병수술을 한 다문화가정(관산읍 방촌거주)을 방문하여 수술비 지원으로 성금 200만원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이렇게 장흥나눔자원봉사회는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있음을 알리므로 아름답고 훈훈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장흥지역자활센터 사업장 ‘커피 톡’ 상가에서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서 지난 1월 서울 세모녀 화재 사고를 당한 가족에게 지정 기부와 설 명절에는 100여명의 저소득층에게 설 선물을 전달하여 훈훈한 명절이 되었다.
 그리고 장흥군 인재육성 장학회에도 일부 지원 하므로서 수익금 전체를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환원하는 아름다움을 실천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장흥지역자활센터 내 ‘장흥나눔자원봉사회’(회장 김득숙)에서는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