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이야기

장흥지역자활센터 센터이야기 페이지입니다.

센터이야기 청년자립도전자활사업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수상
2018-07-05 14:41:19
관리자 <> 조회수 827
183.105.231.111

장흥지역자활센터

청년 자립도전자활사업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수상

 

 

장흥지역자활센터는 지난 7월 5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청년 자립도전자활사업 아이디어공모에서 ‘청년자립과 복지안전망구축을 위한 청년SOS-복지지원 사업’으로 제안서를 제출해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장흥지역자활센터는 2004년 보건복지부로 부터지정 받아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 체계적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자활의욕고취 및 자립능력향상을 지원하고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자활촉진에 필요한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복지 기관이다.

 

청년 자립도전자활사업 아이디어공모사업은 보건복지부에서 저소득 청년 대상으로 개인의 변화와 성장 중심의 ‘맞춤형 자립지원’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전국251개 지역자활센터에 공모하여 5월 23일부터 6월 15일까지 신청 받아 심사를 통해 7월 5일 2018년 전국 지역자활센터 센터장 연수에서 시상(최우수 1, 우수 3, 장려 6) 하였다.

 

장흥지역자활센터에서 제안한 ‘청년자립과 복지안전망구축을 위한 청년SOS-복지지원 사업’은 청년자활근로 참여자를 통해 농촌지역 복지서비스 대상자들과 제공인력(요양보호사 등)들의 안전 등 위급상황 시 신속히 대처하고 낙후지역 대상자의 정기적 모니터링 등을 실시하는 등 사회서비스제공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청년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2018년 하반기 중에 자활근로사업단으로 운영 될 계획이다.

 

장흥지역자활센터장(위수미)은 “이번 최우수아이디어 선정으로 장흥군 농촌 지역의 농촌복지의 시급한 복지 인력 수요에 대응 하고, 또 청년인구의 타 지역 취업으로 인구유출이 심각한 농촌 지역복지의 취업시스템을 구축하여 청년 인구 유출 방지 효과와 우리지역 청년층을 활용하여 복지서비스지원에 취약점(낙후지역, 긴급상황 등)이 될 수 있는 문제점을 해소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